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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특급

공지사항

배달특급 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2023-03-03

변경사항

. 배달특급 이용약관 (회원)

변경 전

변경 후

7(이용계약의 성립)14세 미만 아동의 가입 조건 추가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 아동이 가입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가입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12(권리의 귀속)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 소유 주체 구체화

1.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소유권이 있습니다.

1.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소유권이 있습니다. 회원게시물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30(광고성 정보 전송) 조항 신설

 

1. "회사""고객"이 마케팅 정보 수신동의를 한 경우 이메일, 휴대전화, 앱 푸시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정보를 전송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광고성 정보(전자우편, SMS, 앱 푸시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3. "회사""고객"에게 정보를 전송 및 제공할 경우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각 호와 같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목란: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합니다.

본문란: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방법,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고객"이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31(손해배상) 조항 신설

 

1. "회사"가 법률 및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객""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 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고객"과 가맹점 간의 재화 등 구매계약에 대해 중개 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므로, "고객"이 가맹점으로부터 구매하신 재화 등의 품질이나 가맹점의 신뢰도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고객"이 가맹점으로부터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보증하거나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재화 등과 관련한 일체의 책임은 가맹점에게 있습니다.

4. "회사"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전

변경 후

1(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리뷰작성 목적의 수집 추가

 

수집·이용 목적 : 리뷰 작성

수집항목 : 주문내역, 리뷰내용(사진 포함)

보유기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간 보관

3(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추가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한국환경공단, 환경부

제공받는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적립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회원번호, 휴대전화 번호

제공받는자의 보유·이용기간 : 포인트 적립 완료 후 파기

4(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위탁받는 자 추가

 

수탁업체 : 위탁업무 내용

1) 코나아이 : 경기지역화폐를 통한 결제처리

2) 비즈플레이 : 아동급식카드 결제, 주문정보 제공

3) 잇그린 : 다회용기 서비스 제공(수령인 정보, 주문정보)

4) 한국환경공단 :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적립

5(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조항 신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주체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정보주체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7(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술적 조치 추가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비밀번호 및 개인정보 암호화 저장

8(이용자의 권리와 행사방법) 조항 신설

 

이용자는 배달특급 > 더보기 > ‘개인정보 변경에서 직접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 삭제, 동의 철회 또는 탈퇴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를 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유선을 통해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삭제, 동희 철회 또는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책에 따라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이를 조치하겠습니다.

연락처 : 1599-7572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의 경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하거나 관련 개인정보보호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전자우편, 비밀번호 등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 할 수 없습니다.

9(개인위치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조항 신설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8에서 정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처리하며,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종료 이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이용자의 실시간 위치 확인

- 이용자의 위치에서 근접한 업소 정보 제공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따라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으로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 간 보관합니다.

개인위치정보는 회사의 서버 등에 저장하지 않으며 제3자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에서 개인위치정보를 저장하거나 제3자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62항에 해당하는 자(이하 보호의무자”)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피성년후견인

3.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위치 서비스 약관상의 이용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그 밖에 개인위치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은 본 처리방침의 제8, 9, 12, 13조를 준용하되, “개인정보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각각 개인위치정보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봅니다.

 

10(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ios 메뉴명에 맞춰 변경

 

iOS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ON > OFF

11(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변경

성명 : 이성은

연락처 : 031-5171-5570

성명 : 이상훈

연락처 : 031-5171-5560

 

. 위치기반 서비스 약관

부칙 제2(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변경

성명 : 이성은

연락처 : 031-5171-5570

성명 : 이상훈

연락처 : 031-5171-5560

 

. 3자 제공동의 : 변경없음

 

. 배달특급 가맹점주 이용약관

2(용어의 정의) 착한선결제 관련 조항 삭제

24. “착한선결제고객가맹점주에게 일정 금액을 먼저 결제한 후 상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미래에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의미한다.

25. “착한선결제충전금이란 고객착한선결제를 통해 충전한 금액과 착한선결제에 따라 가맹점주고객에게 제공한 인센티브 금액을 의미한다.

삭제

26(착한선결제) 조항 삭제

 

회사고객가맹점주에게 착한선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착한선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주를 업력(사업기간), 직전년도 매출액 등 별도의 심사 기준을 통해 정한다.

착한선결제착한선결제충전금한도 금액은 하나의 가맹점주고객” 1인당 10만원으로 하되 한도 금액은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착한선결제에 따라 고객에게 제공하는 인센티브 착한선결제충전금가맹점주가 스스로 정하여 제공한다.

착한선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가맹점주에게 폐업, 도산, 영업정지 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착한선결제를 이용 중인 가맹점주는 그 사유 발생 사실에 대하여 회사에게 즉시 통보하고, 폐업, 도산, 영업정지 등의 사유가 발생한 가맹점주착한선결제충전금잔액에 대하여 고객에게 반환 조치하여야 한다.

4항에 따라 가맹점주착한선결제잔액을 고객에게 반환 조치하지 않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으며, “회사착한선결제충전금반환 조치 및 그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면한다.

회사는 제4항의 사유가 발생하였으나 가맹점주착한선결제충전금을 반환하지 않은 경우 가맹점주에게 예정된 대금정산금액에서 착한선결제충전금잔액을 공제하여 대금정산을 할 수 있다.

착한선결제서비스 운영과 관련된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가맹점주 사이트에 공지 및 휴대폰 메시지, 이메일로 통지함으로써 가맹점주에게 통지한 것으로 본다.

고객착한선결제충전금잔액을 환불 요청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규정 등에 따라 고객에게 반환 조치하여야 하며, 반환하지 않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가맹점주에게 있다.

고객착한선결제를 하는 경우 발생하는 [별지] 결제수수료에 따라 가맹점주가 부담한다.

삭제

[주요서비스] 제공서비스 내 착한선결제 삭제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주에게 일정 금액을 먼저 결제한 후 상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미래에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 제공

삭제

[결제서비스] 결제수단 중 착한 선결제 삭제

착한선결제(충전시)

삭제

중개수수료 한시적 적용 명시

 

중개수수료는 한시적으로 1%를 적용함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