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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특급

공지사항

배달특급 이용약관(소비자)

2024-05-22

배달특급 이용약관(소비자)

 

1(목적)

이 약관은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배달특급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가맹점주"가 재화 또는 서비스상품("재화 등"이라 합니다)"고객"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앱 또는 웹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고객"이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 "회사"가 지정한 위탁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한다.

4.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5. "아이디(ID)""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6. "비밀번호(Password)""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한다.

7.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사진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8. "가맹점주""회사"와의 가맹점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재화 등"을 판매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9.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3(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고객"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고객"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고객"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이 제3항의 방법 등으로 "회사"가 별도 고지한 약관 개정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 약관의 "회원"에 관한 규정 중 규정의 성격상 "비회원"에게도 적용될 수 있는 성질이면 "비회원"에게도 준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관련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5(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재화 등"에 대한 주문중개 등 통신판매중개서비스

  ② "재화 등"에 대한 판매 서비스

  ③ 배달대행 연동서비스

  ④ 위치기반서비스

  ⑤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또는 "서비스" "공지사항" 화면 등 "고객"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6(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 로 인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천재지변 및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7(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고객의 실명가입신청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④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⑤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⑥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가입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⑦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8(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 1호에 따른 "회원"의 해지요청에 대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2. "회사"의 해지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회원"에게 전자우편,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 7[이용계약의 성립] 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회원""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기타 "회원"이 이 약관 및 "회사"의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제13[회원에 대한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9(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책임)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0(고객의 의무)

1. "고객"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고객"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③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⑧ 허위 주문, 허위 리뷰작성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⑨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⑩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⑪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⑫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⑬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거나 회사 정책에 반하는 행위를 한다고 판단되는 행위

3. "회사""고객"이 본 조 제2항의 금지행위를 한 경우 본 약관 제8[이용계약의 종료], 11[이용제한 등]에 따라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및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1(이용제한 등)

1. "회사""고객"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고객"은 법적책임을 부담합니다.

  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② 『저작권법등 관련법을 위반한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③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④ 『여신전문금융업법을 위반한 "고객"의 신용카드 부정거래 등 이와 유사한 형태의 부정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⑤ 기타 회사의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 등 위반행위를 할 우려가 있거나 위반행위를 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3[회원에 대한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고객"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6.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이 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이용중단, 또는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12(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소유권이 있습니다. 회원게시물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고객"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회사"에 있습니다.

3. "고객"은 이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고객"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고객"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객"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고객"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양도, 판매, 담보목적으로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13(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휴대전화 번호를 통한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에서 규정한 방법으로 개별 통지를 합니다.

 

14(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15(대금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고객"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지역화폐에 의한 결제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회사"와 계약을 맺은 각종 간편결제

4. 휴대폰소액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6(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와 관련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정책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고객"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고객"은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정책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용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17(거래 기록의 보관)

거래의 거래기록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 할 수 있습니다.

 

18(할인쿠폰 서비스)

1. 할인쿠폰은 "회사"의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가맹점주" 발급, "회사"의 정책에 따른 "회원" 등급별 부여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지급되며, "할인쿠폰"별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방법 등은 개별 안내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3.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가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4. "회사""회원"이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할인쿠폰 등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한 할인쿠폰을 회수 또는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할인쿠폰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9(구매신청 및 구매성공의 통지)

1. "고객"은 다음과 같은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고객"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달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구매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미성년자가 구매신청을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이 구매 금액에 대한 처분을 사전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여 유효한 구매신청으로 판단합니다. 다만, 이미 재화 등이 조리 또는 배달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구매신청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는 경우,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해당 구매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 후 구매정보가 가맹점에 정확히 전달이 되었을 경우 회원과 가맹점 양측에 주문성공 메시지를 전송하여 통지합니다.

 

20(계약의 성립)

1. "재화 등"에 대한 구매계약은 "고객""가맹점주"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구매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가맹점주"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고객""가맹점주"간에 체결됩니다.

2. "회사""가맹점주" 등 제3자에게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다음 각 호에 대한 내용을 "고객"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3.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에 대한 내용을 다음 각 호에 대한 내용을 "고객"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동의절차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자

  ②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4. "고객"이 구매신청을 위하여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고객"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5. "회사""고객"의 결제내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 할 수 있습니다.

 

21(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고객"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가맹점의 주문수락 전에는 주문취소가 가능하며, 가맹점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조리가 시작된 후에는 주문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2. 구매 완료 후 음식조리가 시작된 이후에는 "가맹점주"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므로 단순변심에 의한 청약철회 등은 할 수 없으며, "재화 등"에 대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3. "회사" "가맹점주"는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4. "회사""고객"이 본 약관에 따라 구매에 대해 청약철회를 하고 "가맹점주"의 승인이 있는 경우 또는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음을 인지한 경우 지체없이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하고, 결제 내역을 취소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취소와 환불은 "가맹점주"와 확인 후 처리 하게 되며, 신용카드결제 및 핸드폰결제는 신용카드사 및 이동통신사의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처리가 완료되는데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6. 앱 내에 등록하여 "고객"이 주문한 조리된 음식 등 상품 이외에 다음의 각호와 같이 "회사"에서 허용(등록)하지 않는 상품 또는 용역행위를 요청한 경우 이행할 수 없는 주문상품으로 판단하여 강제 취소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① 담배 구매요청

  ② 앱 내에 등록되지 않은 주류 구매요청

  ③ 음란물 상품 등 구매요청

  ④ 기타 용역행위의 요청

7. "고객"이 주문이 최종적으로 완료되기 전에 사용방법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주문실패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취소 시 발생하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 단순변심 : 구매자 부담 / 상품하자 및 배달지연 : 판매자 부담)

 

22(배달 등)

1. "회사""고객"의 주문내용 정보와 고객의 결제내역에 대한 정보를 "가맹점주"에게 정확히 전달함으로 책임을 다하며, "가맹점주" 또는 배달대행서비스가 배달을 완료하며, "회사"는 주문정보의 중개를 제외한 기타책임(배달 예상시간 등)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2. "가맹점주""재화 등"에 대한 배달을 수행하기 위해 배달 이용요금을 "고객"에게 부과할 수 있으며, 배달거리, 배달시간 등에 따라 배달이용요금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부과되는 배달 이용요금은 "재화 등"의 배달상품을 결제하기 전에 매장정보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3. 상품의 주문 및 배달과 관련하여 "가맹점주""고객", 배달대행업체, 금융기관 등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면 관련 당사자가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3(환불, 반품 및 교환)

1. "회사""고객"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을 부득이 한 사정으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하고, 이미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후 3일 이내에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가맹점은 배달된 또는 수령한 재화 등일지라도 재화 등을 반품 받은 날의 다음 영업일 이내에 "고객"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고객"의 환급, 반품 및 교환 요구기한은 재화 등이 배달된 또는 수령한 당일로 한정됩니다.

  ① 배달된 또는 수령한 재화 등이 주문내용과 현저히 상이할 경우

  ② 배달된 또는 수령한 재화 등이 변질,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전항에 따라 재화 등의 구매가 취소된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일체의 비용은 가맹점이 부담합니다.

4. "고객"이 주문이 최종적으로 완료되기 전에 앱을 종료하는 등의 사용방법을 충분히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주문의 실패에 대해서 "회사" "가맹점주"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4(개인정보보호)

1. "회사""고객"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3. "회사""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해 외부에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5.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해당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경기도에 공공 디지털 SOC 기반조성 사업 목적으로 개인이 식별되지 않는 형태의 "고객"의 거래 내역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고객"의 요구 및 편의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벤트 및 혜택 알림 정보, 설문조사 등 "고객" 편익을 위한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고객"의 동의를 얻어 수집한 "고객"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고객"으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 경우 "고객"은 회사의 동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5(책임제한)

1. "회사"는 다음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가맹점주""고객"간의 상품거래를 중개하는 경우 "회사"가 판매당사자가 아니므로 "재화 등"에 대한 정보 및 배송, 하자 등에 대한 책임은 "가맹점주"에게 있습니다.

3. "회사""가맹점주"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고객" "가맹점주"가 게재한 평가(이용후기, 맛집 평가, 사진 등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체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8. "회사""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고객"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10. "회사"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① 고객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②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고객"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③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④ 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11. "회사""가맹점주""고객"간의 상품의 주문에서 상품의 운송에 이르기까지, 아래 사항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① 상품의 변질 및 위생불량으로 인한 "고객"의 심각한 피해

  ② 조리에서 배달까지의 화기 및 폭발로 인한 일체의 재산피해 및 인사사고

  ③ "가맹점주"의 직접배달, "가맹점주"가 고용한 배달자, "가맹점주"가 계약하여 이용하는 운송업자의 과실 및 범죄로 인한 고객 피해

  ④ 제품의 운송과 관련된 일체의 교통사고로 인한 재산피해 및 인사사고

  ⑤ 위 호에서 정하지 않은 가맹점주, 고객, 배달자와 관련한 사항, 기타 분쟁 등의 민·형사상 책임

 

26("재화 등"에 대한 판매 서비스)

1. "판매서비스""회사""고객"에게 "재화 등"을 직접 판매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사""고객"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고객"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고객"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3. "회사""고객"이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고객"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고객"이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회사""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고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6. "고객"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고객"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7. 제한되는 사실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고객"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8. "고객"은 제5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 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9. "회사""고객"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10.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고객"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11.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회사""고객"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27(분쟁해결)

1. "회사""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상담 및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회사""고객"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고객"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8(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고객"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고객""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29(정보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서신우편/문자서비스/앱 푸시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고객"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주문 안내 등의 필수 정보는 고객의 수신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무조건 발송됩니다.

2. "고객"이 전항에 의해 수신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 관련 규정/정책의 변경 등)를 홈페이지에 공시하는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을 갈음할 수 있으며, "고객"이 수신을 거부하고 홈페이지에 공시된 정보의 제공을 확인하지 아니함에 따라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0(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고객"이 마케팅 정보 수신동의를 한 경우 이메일, 휴대전화, 앱 푸시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정보를 전송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광고성 정보(전자우편, SMS, 앱 푸시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3. "회사""고객"에게 정보를 전송 및 제공할 경우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각 호와 같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① 제목란: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합니다.

  ② 본문란: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방법,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③ "고객"이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31(손해배상)

1. "회사"가 법률 및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객""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 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고객"과 가맹점 간의 재화 등 구매계약에 대해 중개 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므로, "고객"이 가맹점으로부터 구매하신 재화 등의 품질이나 가맹점의 신뢰도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고객"이 가맹점으로부터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보증하거나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재화 등과 관련한 일체의 책임은 가맹점에게 있습니다.

4. "회사"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32(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해당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삭제, 차단, 임시조치(블라인드)할 수 있고, 조치 후 회사회원에게 바로 그 사유를 통지합니다. 이러한 조치들에 대해 회원은 배달특급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① 특정인의 개인정보를 노출한 경우

  ②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공공연하게 사실이나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내용의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④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 또는 방조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또는 제3 자의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⑥ 회원이 음란한 부호·문언·음향·화상 또는 영상을 반복적으로 상대방에게 도달하도록 하는 내용인 경우

  ⑦ 공포심 또는 불안감을 유발하는 부호, 문언, 음향, 화상 또는 영상을 반복적으로 상대방에게 도달하도록 하는 내용인 경우

  ⑧ 정당한 사유 없이 정보통신시스템, 데이터 또는 프로그램 등을 훼손, 멸실, 변경 위조하거나 그 운용을 방해하는 내용인 경우

  ⑨ 법령에 따라 금지되는 사행행위에 해당하는 내용인 경우

  ⑩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⑪ 게시판의 목적에 부합되지 않거나 회사또는 업주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⑫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또는 업주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 또는 게시하는 경우

  ⑬ 특정 업주의 판매상품 또는 특정 업소에 대하여 우호적인 내용의 게시물을 다수 반복적으로 게시하였고, 이러한 게시물의 내용 및 게시 횟수, 게시 시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특정 업주와의 경제적 이해관계가 있다는 점이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⑭ 허위주문 또는 주문취소 등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리뷰 권한을 획득하여 회원또는 제3자의 계정을 이용하여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⑮ 관계법령, 약관, 운영정책 등 위반행위를 할 우려가 있거나 위반한 경우

  ⑯ 기타 위 각호의 사유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33(회원게시물의 관리)

1. “회원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이로 인하여 권리를 침해받은 자(이하 권리침해 주장자라 합니다)는 관련법령이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권리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해당 게시물의 삭제 또는 게시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요청을 받으면 관련법령에 따라 바로 삭제 또는 게시중단 등 조치를 하고 권리침해 주장자와 해당 게시물작성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게시물작성자로부터 제2항의 게시중단에 대한 이의신청이 접수되면 회사는 게시중단 조치를 해지(게시물을 복원)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이의신청 없이 게시중단 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영구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권리침해 주장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정책 및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 및 에 따라 해당 게시물을 삭제 또는 게시중단 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배달특급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 요청 : help@kgcbrand.com

 

<부칙>

1. 이 약관은 202332일부터 시행됩니다.

첨부파일 배달특급 이용약관(소비자)_2023.hwp